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일본전염병, 취사율 걸렸을시 대처방법 총정리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일본전염병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이 2024년 3월 기준으로 유행입니다. 여행객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데요. 저 또한 일본 여행을 준비하며 해당 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본문을 끝까지 읽고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 원천지

해당 질병의 경우 박테리아로 인해 감염되어, 각종 인후통 및 기침 발열을 유발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박테리아의 발병원천지는?

바로 우리생활속에 곰팡이, 먼지 등..각종 청결하지 못한것에서 나옵니다.

2024년뿐만 아니라 이미 이전에도 일본에서 매년 25만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 한류열풍이 불고 있음에 따라 한국인이 일본여행을 많이가며 환자가 더 많이 발생한것으로 추정됩니다.

출처 -> 일본세균학회

취사율

취사율은 일반 30대 성인 기준 30%가 넘습니다. 코로나의 경우 취사율이 1% 정도였지만, STSS(연쇄상구균독성쇼크증후군)는 취사율이 30%가 넘을 정도로 중대한 질병입니다.

(나이가 든 사람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그동안 수 많은 병마와 싸웠기에, 취사율이 역설적이게 낮은것으로 판단됨. 병마와 싸울수록 몸의 면역력은 늘어남)

실제 일본에서 걸린 사람 비율은?

2023년에는 약 940건, 2024년 3월 현재글 작성 기준으로 약 380건이 등록되었습니다. 즉 일본 인구비율로 따져볼때 1%도 걸리지 않은 질병입니다.

현재 일본에서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삿포로등..모두 감염자가 나왔는데요. 47개의 현(현은 한국의 경기도, 강원도와 같은 개념)중 2개의 현을 제외하고는 모두 발견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만큼 전파력이 강하다고 알려져있기에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마스크를 필히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에 거주중이라면 해당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예방하는 방법

코로나와 똑같이 마스크를 잘 착용하시고 외출후 손을 잘 씻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어느 식당을 갔는데 그 식당 사람중 한명이 일본전염병이 걸린 사람이라면?

이 때는 마스크를 써도 걸리기에 어쩔 수 없이 어느정도는 운에 기대야 합니다.

일본에서 걸린 사람 사망 비율

현재 명확한 사망비율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일본구글을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옴) 따라서 한편으로는 해당 질병이 위험하다고 퍼뜨리는게, 어느 누군가가 일본여행을 못하게 하려는 의도일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걸렸을시 대처방법

걸렸을시에는 일본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진료를 받은뒤 진료영수증을 잘 챙겨서 국내에 귀국한후 해외여행자 보험으로 진료비를 청구하시면 되세요.

증상은 우리가 아는 일반감기와 비슷하기에, 감기에 걸린것 같다면 일본 약국을 가기보다는 병원을 찾아가서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일본에서 걸리면 입국이 불가능할까?

2024년 기준 코로나때 처럼 격리를 한다거나 하는 조치는 없습니다. 심지어 코로나에 감염되도 마스크를 쓰고 비행기를 탈 수 있고요. (호텔방 격리가 된다면 모를까)

일본 현지에서 걸리셨다면 항공사측에 연락해서 비행기를 탈 수 있는지 물어보시고, 만일 탈수 없다고 하면 일정금액을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 항공사 자체 사이트 예약 : 항공사 고객센터에 연락
  • 여행사를 통해 예약 : 여행사에 문의하기
​​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일본전염병, 마치며

현재 보도된 자료가 300건도 안되는 만큼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만일의 사태라는게 있으니, 이 글을 읽는 지금 일본여행계획을 세우셨다면, 부디 마스크와 함께 손소독제를 챙겨서 여행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손소독제의 경우 100ml이하는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있으며, 그 이상 될 경우 위탁수하물로 보내셔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